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악취
답변일 2016-10-10
답변 1. 귀하의 상담민원 답변에 앞서 악취로 인한 피해에 대하여 먼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2. 귀하께서 거주 중인 북구 사수동 금호지구 인근에는 염색공단, 하수처리장, 음식물폐기물처리장 및 환경자원사업소 쓰레기 매립장 등 악취유발 시설들이 밀집되어 있어 풍향 등 기상상황에 따라 악취가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3. 이에, 우리 환경자원사업소에서는 평상시 매립장 악취저감을 위한 폐기물 복토, 탈취제 살포 외 다음과 같이 악취를 저감하기 위한 사업을 추가로 시행중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가. 악취전문기관에 의뢰하여 2016년 3월부터 2017년 3월까지 진행중인 『매립장 악취저감방안 수립용역』으로 매립장 악취영향 모델링 및 악취방지시설 설계
      나. 금년 10월 중에 매립가스 포집시설 추가설치로 악취의 주 원인인 매립가스 악취를 대폭 저감

4. 아울러, 악취를 유발하는 물질들은 극소량으로도 인체가 감지가능한 물질들로 밀폐된 공간에서 장시간 고농도로 노출되지 않는 이상 건강상에 위해는 없으나 심미적 불쾌감을 유발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5. 앞으로 우리 환경자원사업소는 폐기물 매립과정의 악취발생 예방 및 처리를 통한 매립장 악취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으며, 현재 진행중인 용역에 따라 악취방지시설 설치 등으로 생활환경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위 답변에 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환경자원사업소(803-5422)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