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309버스 아저씨 정말 싸가지 없다.
답변일 2017-05-04
답변 ○먼저 대구시 대중교통에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시내버스로 인해 불편을 겪은데 대하여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제26조제1항 등의 의하면 운수사업자 및 운수종사자는 배차시간 등 운행계획을 준수하여야 함과 아울러 안전운행 및 여객의 편의와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 귀하께서 제보해 주신 309번 민원은 버스기사의 불친절과 관련된 사항으로서 제기하신 민원에 대하여 버스업체(삼천리버스)로 통보하겠으며, 1차적으로 버스업체에서 해당 기사를 직접 교육하여 승객친절응대를 
통해  시민들이 시내버스로 인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행정지도 하겠음을 알려드립니다.

○ 또한, 대구교통연수원에서 실시하는 운수종사자 교육에도 승객친절응대 이행을 강화하여 시내버스로 인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 앞으로도 대구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라며, 시내버스 이용에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달구벌콜센터(전화 120)나 버스운영과(803-4842)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