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동대구 맨션 승강장 이전
답변일 2018-05-30
답변   안녕하십니까?
평소 대구광역시 버스운영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시내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건의하신 동대구맨션 정류소의 이전에 대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 동대구역 중앙버스차로는 2017. 8. 2부터【동대구역 고가교 개체 및 확장공사】사업의 일환으로  동대구역 광장앞 동대구로의 원할한 교통흐름을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대구역 정류소에 시내버스 정차 후 동대구 맨션 정류소에 진입을 위해서는 2번의 횡단보도에서 진입신호를(280m 정도 이격)를 거친 후 진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진입할 수 있는 여유가 어느 정도 있지만 혼잡 시간대에 사고 등의 예방을 위해 운행업체에 안전운행 교육을 강조한바 있습니다. 그리고 동대구맨션 정류소에서 파티마 삼거리 좌회전 차선에 진입은 2개차선만 이동하면 되므로 크게 무리한 운행은 아닌 것으로 판단되지만 사고 예방을 위해 운행업체에 안전운행 교육 등을 강조토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이 외에도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우리시 노선안내홈페이지(businfo.daegu.go.k
  r)를 방문하시거나 대구시 버스운영과 심성은 주무관(전화053-803-4851)에게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십시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