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수소산업 중심도시로
답변일 2018-12-12
답변 안녕하십니까?
평소 대구시정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협조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수소연료전지차 및 수소충전소」에 관한 귀하의 민원에 대해 답변 드립니다.
우리 시에서는 전기자동차 보급을 환경 개선과 지역 산업발전을 위한 기반 구축의 첫걸음으로 삼고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기자동차 관련 지역기업의 성장과 역외 기업 유치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귀하도 잘 알고 계시는 바와 같이 현재 수소연료전지차 보급은 울산 등 부생수소 수급이 쉽고 수소충전소가 구축된 지역부터 우선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안정적인 수소연료전지차 보급을 위해서는 민간주도의 지속가능한 수소충전소가 설치·운영되어야 하나 민간 사업자가 나서지 않고 있는 형편으로 정부에서도 이를 해결하기 위해 민간 수소충전소 설치 및 운영을 위한 특수목적법인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우리 시에서는 수소유통센터 및 수소충전 실증사업을 위한 한국가스공사의 수소콤플렉스 조성사업을 우리 지역에 유치하기 위한 활동 등 수소 산업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에 수소연료전지차 보급과 수소충전소 설치 등도 사업 추진 시기를 맞추어 차근차근 시행해 갈 계획임을 말씀드립니다.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은 미래형자동차과(임창규 주무관, ☎053-803- 6373)로 연락해 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