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중국사이트에서 대구광역시 로고를 사용하여 '반영구화장학원'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확인 바랍니다.
답변일 2016-01-22
답변 안녕하십니까?
먼저 대구시 시정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선생님께서 제기하신 “중국 사이트내 대구광역시 슬로건 사용” 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문의하신 중국 업체에 대해 확인한 결과, 이 업체는 산동성 웨이팡에 있는 ‘Hanone(한원)’이라는 업체로, 수성구청, 경산시청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수경지역 전통문화 ? 건강체험 ? 자원연계 ? 주민 High-up 프로젝트」사업에 직접 참여하고 있는 W관광협동조합(대구 소재 여행사)이 뷰티케어 연수생 모집을 위해 연계한  중국 현지 한국 관광 모집센터의 창구 역할을 하는 것으로 파악이 되었습니다.

이 업체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대구시 브랜드 슬로건(Colorful DAEGU)과 로고를 사용하는 것은 우리 시의 발전 및 홍보 등과 관련하여 사전에 협의된 사항이 전혀 없으므로 즉시 삭제토록 조치(′16. 1. 20.)하였으며, 향후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수성구청 관광과에 상기 관련 업체 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요청하였습니다.

끝으로 우리 시는 민선6기 “오로지 시민행복, 반드시 창조대구” 란 시정방침 아래 시민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시정 전반에 대한 시민들의 소리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있사오니 앞으로도 대구 시정발전을 위한 선생님의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어린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