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사례 | 버스 환승관련 정확한 공지와 앞문환승테그 가능하게 해주십시오. |
---|---|
답변일 | 2016-12-26 |
답변 |
○ 000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대구시 대중교통에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앞문으로 하차하셔서 요금이 부과된 점에 대하여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 우리시는 출·퇴근시 등 승객이 많을 경우 앞문 하차 및 뒷문 승차를 위해 교통카드 승·하차단말기에 ‘승·하차’기능을 부여하였으나, 승객이 하차체크를 하지 않고 내린 후 동일한 버스를 다시 타는 경우 ‘하차’로 처리되어 민원이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2012년 6월30일 부터 승차단말기에 승차기능만 부여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따라서, 앞문으로 하차하기 위해 승차단말기에 체크를 하면 요금이 부과되오니, 내리실때는 반드시 하차문을 이용하셔야 됨을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 이와 관련하여 시민 홍보는 시내버스 정류장, 시내버스 내부 정보안내기, 차내 하차문 상단 스티커 부착, 반상회보, 시청 홈페이지등에 공지하였으며, 현재도 차내 하차문 상단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환불에 관한 사항은 교통카드사인 DGB유페이(080-427-2342번)로 문의하시어 환불 처리 받으시기 바랍니다. 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000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