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사람들이 안전하게 지나갈수 있는 인도가 필요합니다
답변일 2017-01-12
답변       1. 000님 안녕하십니까?  바쁘신 가운데도 대구 시정발전을 위하여 참여하여 주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 보내주신 북구 칠곡중앙대로(팔달교북편 150m지점)에 "사람들이 안전하게 다닐수  있는 인도가 필요합니다" 의견 잘 받아 보았습니다. 답변에 앞서 우리시에서는 차량과 보행자의 안전하고 쾌적한 통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수시로 순찰 및 점검을 하고 있으나 한정된 인력으로 넓은 지역의 도로를 동시에 점검하기에는 다소 부족하다는 생각이듭니다.

      3. 말씀하신 건은 전화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본 장소는 마을진입로, 잔여지 및 향후  개설예정인 도시계획도로(중로1-109호선, B=20m L=5,294m-개설될경우 네거리가 형성될 장소, 이하 “도로”)가   연속되어 칠곡중앙대로 개설시 보도가 50m정도 미연결(횡단보도로 조성)된 상태입니다. 따라서   도로가 개설될 경우 근본적인 해결이 가능한 상황이나, 도로개설 까지는 장기간이 소요됨에   따라 임시적이나마 보행자의 통행안전을 위해 관할구청(북구청)에서 검토할 수 있도록  본 민원을 통지토록 하겠습니다.

      4. 참고로 도로개설은 인접한 「팔달동재건축사업」시 개설이 될 수 있도록 협의할 예정임을  추가로 알려 드립니다.
     
      5. 친절한 전화응대와 소중한 의견에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대구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라며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도로과 (☎053-803- 4811)에게 연락주시면 성실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00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끝.
니다.   끝.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