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대구시내버스 노선조정안 검토 요청 (급행4)
답변일 2017-01-24
답변 안녕하십니까. 
평소 대구광역시 대중교통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선생님께서는 급행4번 노선변경에 따른 문제점을 지적해 주셨습니다.

말씀하신 급행4번 노선은 2017. 1. 21(토)부터 테크노폴리스 지역 일부 구간이 단축되어 유가면사무소 직전 포산북사거리에서 포산중앙사거리로 운행하게되었습니다.
변경된 사유는 한정된 운행대수로 급행8번 노선의 혼잡 완화를 해결하기 위해 급행4번의 운행대수를 줄이게 됨에 따라 기존 운행경로로 운행시 배차간격 증가로 급행4번  이용자 모두의 불편 발생이 예상되어 불가피하게 단축하여 운행토록 한 것입니다.
이로 인해 불편을 드리게 되어 죄송한 말씀을 드리며, 불편 최소화를 위해 말씀하신 포산중앙사거리보다는 가까운 유가면사무소에서 200미터 정도 거리인 현풍경남은행인근에 급행4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정류소를 신설하였습니다.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현풍경남은행에서 급행4번을 이용하시거나 해당 지역의 경우는 인근에 운행중인 급행8번 이용후 급행4번으로 환승하여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향후 시내버스 운행여건 변화에 따라 불편하신 부분 개선을 위해 종합적으로 검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원하시는 답변을 드리지 못해 송구하며 쌀쌀해진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우리시 노선안내홈페이지(businfo.daegu.go.kr)를 방문하시거나, 시민행복콜센터(국번없이 120번) 및 버스운영과(전화 803-4852)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