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한국가스공사 수영장 지역민 오픈
답변일 2017-01-26
답변 평소 대구 시정에 적극 협조해 주시고 많은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드리며, 대구혁신도시와 관련하여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셔서 더욱 감사합니다.

한국가스공사 수영장은 만성 적자가 예상되어 ‘공기업 경영 정상화 방안’에 따라 현재 운영을 하지 않고 있는 형편입니다.

한국가스공사는 현시점에서 한정된 사회공헌 사업비를 수혜인원에 비해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수영장 운영에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입장입니다.

따라서 중장기적으로 상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판단하여 수영장 운영 및 개방을 검토하겠다는 한국가스공사의 의견을 확인하였음을 말씀 드립니다.

(한국가스공사 홍보팀  ☎670-0284, 사옥관리팀  ☎670-0532)

우리 시에서는 타 공기업의 직원 복리 시설인 한국가스공사 수영장에 시 예산을 지원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음을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한국가스공사(족구장, 축구장, 테니스장), 한국감정원(풋살장, 테니스장, 농구장), 한국정보화진흥원(테니스장, 농구장, 풋살장)에서 옥외 체육시설을 일반에 개방하고 있으니 편하게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우리 시에서는 혁신도시 활성화 및 정주여건 개선을 위하여 혁신도시 내에 있는 체육시설 부지에 조속히 체육시설이 건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관련하여 더 상세한 문의사항은 정책기획관실 혁신도시지원팀(☎803-4421)로 연락해 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곧 다가오는 설날, 가족들과 화목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고, 2017년 한해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