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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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대성에너지 가스사용 요금 환급조치 및 관리
답변일 2017-02-15
내용 대구 북구 산격동 원룸에서 8개월 거주한 서울 시민입니다.
가스사용 금관련해서 2016년 12월 사용요금을 12월 31일 직접 통장입금하였으나,2017년 1월2일 카드요금으로 재결재된 상황입니다.저는 현재 서울에서 거주하며,2월 14일까지 대성에너지에서 반복결재된 요금의 환급에 대한 아무런 공지를 받지 못했습니다.2월14일 카드사용 금명세서를 보면서 가스요금이 카드로 재결재된 사항을 인지한 후 대성에너지 상담원에게 문의 결과 내용을 확인후 15일 알려준다고 하여,자신들이 잘못처리한 업무를 참 아무렇지 않게 상담하는 것을 보면서 이런사례가 많이 발생하는 구나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가 14일 바로 처리해 달라고 하자 직접 담당자와 대화를 하게 되었고,15일 오후3시경에 환급받기로 하였습니다.저는 이런내용을 인지해서 업체에 요금환불을 요청한 상태지만 나이드신 분이나,바뻐서 요금결재가 두번 결재된 사항을 인지하지 못한 분의 소중한 재산은 아무도 보호해 주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전기,수도,가스요금은 대구시민이건,서울시민이건 대한민국의 국민이라면 누구나 필수로 사용해야 하는 자원입니다.이런 자원관리부문에 대한 관리,감독을 철저히 하지 않고,시민에게 불편과 재산에 대한 손해를 입히는 공무원과 업체 담당자가 아무런 일이 없다는 듯이 생활하는 대한민국의 국민이 가장 불행하다고 봅니다.
이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감독기관의 철저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특히 대구에 사시는 분들에게는요.수고하십시요.
답변 1. 도시가스 사용요금의 이중 수납으로 불편을 드린점에 대하여 대성에너지(주)를 대신하여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2. 귀하께서 신청한 상담민원에 대하여 대구시 도시가스사인 대성에너지(주)에 사실확인을 통하여 귀하의 이중 수납된 도시가스 사용요금에 대하여는 2017.2.15 10:00경 확인 즉시 환불(20,920원) 조치를 하였습니다.
3. 그리고 상기와 같은 사례로 인하여 시민들의 불편과 재산상의 손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성에너지(주) 및 서비스센터에 대한 지도감독을 강화하여 서로 믿고 실뢰할 수있는 행정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가도록 노력하겠씁니다. 아울러 귀하의 고견에 감사드립니다.
4.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청정에너지과(803-4922)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 추신 :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