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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 | 동대구복합환승센터 불편에 따른 개선 요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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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일 | 2017-02-24 |
답변 |
1. 평소 시정발전에 적극 협조하여 주신데 대하여 감사를 드립니다. 2. 귀하께서 17.2.20일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 이용 시 불편사항에 대한 개선을 요구하신 내용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가. 복합환승센터 앞(좌회전 차선 상) 도로상에서 교통안내원의 안전을 확보하고 운전자의 심리적 부담을 해소할 수 있도록 개선을 요구한 데 대해서는 ☞ 교통안내원이 안전보호 장구를 착용토록 하고 안전교육을 철저히 하여 안전사고 예방과 운전자의 심적 부담이 완화되도록 사업자에게 협조를 요청하였습니다. 나. 백화점의 주차요금이 비싸 서민층의 백화점 이용에 부담이 된다는 사항에 대해서는 ☞ 복합환승센터 주변의 교통혼잡 해소와 대중교통이용 활성화를 위해 주차요금 유료화는 불가피한 실정임을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향후 주변 교통흐름이 원만하게 소통될 경우 점진적으로 요금체계를 조정하는 방안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다. 대합실의 상업시설 공간 때문에 시민들이 편안하게 대기할 수 없는 불편을 해소해 달라고 요구하신 사안에 대해서는 ☞ 터미널의 시설 및 배치기준에 어긋나지는 않지만 시민들이 이용에 불편을 느끼는 부분에 대해서 보다 편리한 방향으로 시설을 개선하도록 사업자와 지속적으로 협의를 하겠습니다. 다만, 복합환승센터 및 터미널은 민간사업자가 운영하는 시설이므로 행정지도에도 여러 가지 제약과 한계가 있다는점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수유실 및 비즈니스센터 설치관계도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라. 휠체어장애인 이동통로 확보와 장애인 유도블럭 좌·우측에 지장물이 없도록 개선해야 한다는 사항에 대해서는 ☞ 휠체어를 타고 이동하는 장애인은 부득이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수 밖에 없으므로 안내원을 배치하여 적극적으로 이동 동선을 안내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그리고 장애인 유도 점자블럭 좌·우에 지장물이 없도록 안내요원들이 수시로 확인하도록 조치하고, 장애인이 매표 및 승·하차 시 줄서서 기다리지 않도록 사업자 교육 및 행정지도를 한층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마. 대합실 환기설비 보강 및 음식냄새가 나지 않도록 해 달라는 사항은 ☞ 대합실의 환기는 급배기 시스템이 시간당 8∼10회 정도 환기를 시키도록 맞춰져 있으며, 지난 1월 우리 시의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실내공기 질을 측정한 결과 적합한 것으로 판정받은 바 있습니다만, 냄새로 인한 불쾌감을 느끼셨다면 사업자에게 환기를 더욱 강화하도록 조치하고 음식점 매장에서도 음식냄새를 최소화 하도록 지도해 나가겠습니다. 3. 끝으로 우리시정 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지시고 좋은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리며, 본 답변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버스운영과 담당자(803-6541)에게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