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상동교와 중동교 사이 신천대로 지하보행로 개설 요망
답변일 2017-03-15
답변 1. 대구 시정에 관심을 갖고, 소중한 아이디어를 건의해 주신데 대하여 000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 건의하여 주신 중동교와 상동교 사이 신천 둔치를 이용하기 위한 지하통행로 개설 건의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3. 현재 우리시 지방하천인 신천의 둔치(좌안)를 이용하기 위해 전 구간에 걸쳐 접근시설 49개소가 아래와  같이 설치되어 있으며, 귀하께서 지하 연결통로 설치를 원하시는 중동교와 상동교 구간에는 진입계단 1개소, 완경사 진입로 2개소가 기 설치되어 있습니다. 

(총 49개소 : 완경사진입로 24개소, 진입계단 16개소, 연결통로(지하) 7개소, 교량육교 1개소, 횡단보도 1개소)

4. 기존 진입로 외에 지하연결통로를 추가로 설치하기 위해서는 신천대로를 횡단으로 굴착해야 하므로 공사중 도로의 차단으로 인한 시민 불편이 발생하게 됩니다.

5. 또한, 신천대로의 교통흐름 단절 없이 굴착하지 않고 공사할 경우 신천대로의 구조적 안정성 확보 및 과도한 공사비로 인하여 우리시 재정여건상 소요 예산확보에 큰 어려움이 있으며,

6. 더불어 하천(신천)의 범람 등으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하여 계획홍수위, 최대 홍수위 등을 검토해야하므로 단기간 내에 설치 가능 여부를 판단할 수 없으며, 장기적으로 경제성, 기술적 안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야 할 사항으로 즉각적인 자하연결통로의 설치는 매우 어려운 사항임을 알려드립니다.

7. 신천 둔치 이용에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현재 설치되어 있는 신천 접근시설을 이용하여 주시기를 바라며, 귀하의 불편함을 즉시 해소해 드리지 못하는 점 너그러이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기타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대구광역시 도로과(☎053.803.4791)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