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 주차장 주차요금 과잉 징수
답변일 2017-04-18
답변       1. 평소 우리시 교통정책 발전을 위하여 적극 협조하여 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2. 귀하께서 2017.4.17일 접수하신 (주)신세계 동대구복합환승센터 주차요금 징수와 관련한 민원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3. 먼저 지난15일 SRT고속열차 이용을 위해 (주)신세계 동대구복합환승센터  주차장에 10시간 정도를 주차하시고 47,000원의 주차료 납부로 요금부담이 되신 점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4.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는 다중 이용시설로써 주변 교통량과 주차수요가 매우 높은 지역임에 따라 대중교통 이용을 유도하고 주변 교통혼잡을 해소하기 위하여 승용차 이용수요를 줄이는 데 
         초점을 두고 요금체계가 결정되어 있음을 널리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5. 또한 장시간 주차를 할 경우 주차공간 확보에 애로가 많고, 주차장 회전율도 크게 떨어지는 점을 감안하여 최초 30분은 무료로 하고 10분 초과 시 마다 1,000원을 가산하도록 요금체계가 정해져 있습니다만,   향후 주변 교통흐름이 안정화 되면 요금체계가 적절하게 조정되도록 행정지도를 해 나가겠습니다.

      6. 앞으로도 우리시정 발전을 위하여 좋은 의견 주시면 적극 검토하여 반영토록 하겠으며, 본 답변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버스운영과 담당자(053-803-6541)에게 연락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끝.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