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국가산업단지내 운행 버스 노선에 관한 건의
답변일 2017-05-11
답변 평소 대구광역시 대중교통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는 대구국가산업단지 서편 화신리 시내버스 노선 운행을 건의해 주셨습니다.
말씀하신 달성군 구지면 화산리 지역 인근에는 600번과 달성3, 달성7, 급행4, 급행8 등이 운행중에 있으며, 달성4번 노선은 이용수요가 적어 지난 3월 31일부터 수요응답형 대중교통체계(DRT)로 대체함에 따라 운행이 중지되었습니다.
말씀과 같이 해당지역의 시내버스 운행이 필요에는 공감하지만 현실적으로 한정된 운행대수로 인해 출·퇴근 통근수요만 있는 지역까지 시내버스를 공급하는데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음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대구국가산단과 같이 통근수요만으로 시내버스를 운행하기 어려운 산업단지는 산업단지 관리기관에서 산업단지 입주기업체의 소속원의 통근을 위해 통근버스를 운행할 수 있으니 해당 산업단지 관리기관에 통근버스 운행을 건의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건의하신 사항은 향후 운행여건 변화에 따른 노선 조정시 여러 가지 방안을 지속적으로 검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원하시는 답변을 드리지 못해 송구하며, 환절기에 건강 유의하시고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우리시 노선안내홈페이지(businfo.daegu.go.kr)를 방문하시거나, 시민행복콜센터(국번없이 120번) 및 버스운영과(전화 803-4852)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