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정장대여 해주는 서민 사업자 들입니다
답변일 2017-05-10
답변 평소 대구 시정에 적극 협조해 주시고 관심을 가져 주신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리며, 귀하가 말씀하신 ‘면접정장 무료대여 사업(희망옷장 서비스)’에 대해 답변 드립니다.

우리 시에서는 지역 청년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그 일환으로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면접정장 무료대여 사업(희망옷장 서비스)’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면서 준비해야 할 것들 중에서, 면접정장의 경우 구입비용에 대해 부담을 느끼는 취업준비생들이 많습니다.

희망옷장 서비스는 대구시와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 협력하여,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 구직자(대구시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둔 만 18세 이상~35세 이하)에게, 연 2회에 한하여, 대여일로부터 3박 4일간 무료로 빌려 드리고 있습니다.

귀하의 사업에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서는 진심으로 송구스럽다는 말씀을 드리며, 아직 경제적으로 자립하지 못한 지역의 청년들에게 작으나마 도움을 주기 위한 사업임을 너른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하여 더 상세한 문의사항은 교육청소년정책관실(☏803-3582)로 연락해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대구 시정 발전을 위해 깊은 관심 가져주시기 바라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화목이 더욱 충만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