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대구도시철도공사 위탁역 정규직전환??
답변일 2017-05-22
답변 평소 대구 시정 운영에 관심을 가져 주시고 적극 참여해 주신 점에 대해 감사드리며, 특히 대구도시철도 업무 발전을 위해 건의를 해 주신데 대하여 거듭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대구도시철도공사는 감사원 권고에 따라 경영합리화 차원에서 2005년부터 일부 역사(16개역)를 민간위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구도시철도공사와 민간위탁역장은 도급계약관계로 민간위탁역장은 역 운영을 위한 인력배치 및 관리, 승차권 판매, 운수수익금 관리, 역사시설물 유지관리, 역구내 승객안전관리 및 질서유지 업무를 대행하고 있습니다. 

새 정부는 지난 5월16일 서울-세종 영상국무회의에서 대통령을 위원장으로 하고 당연직 15명과 민간위촉직 15명 등 총30명으로 구성된 ‘일자리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정’을 의결하였고, 일자리위원회는 정부 일자리 정책에 대한 상시적인 점검과 평가, 일자리 정책 기획·발굴, 부처 간 일자리 관련 정책 조정, 국민의견 수렴 등 일자리 전반에 대한 이슈를 논의하는 기구입니다.

새 정부의 일자리위원회에서 논의될 주요 내용은, ‘일자리 중심 행정체계 확립’ ‘공공부문 일자리 충원 계획 수립’ ‘최저임금 인상’ ‘노동시간 단축을 위한 특별 조치’ ‘중소기업 구인난·청년 구직난 동시 해소 문제 접근’ ‘지역 특화 일자리 창출’ ‘차별 없는 여성 일자리 환경 구축’ ‘고령자 취업 지원’ 등등 입니다.

일자리위원회가 위의 각종 주요 이슈를 논의하여 정부의 일자리정책의 기본 방안이 발표된 이후에, 귀하의 질의 내용과 같은 대구시와 공사·공단 내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방법과 범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할 사안임을 말씀드립니다.

관련하여 더 상세한 문의사항은 철도시설과(803-6646)로 연락해 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대구 시정에 깊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화목이 더욱 충만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