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동대구 복합환승 센터 앞 불법 정차 단속 요청
답변일 2017-05-16
답변 1. 평소 시정에 적극 협조해 주시고 특히 교통 행정에 깊은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말씀하신 민원에 대해 동구 교통과와 협의하여 재 답변드립니다.

2. 대구광역시 주정차지도단속계획에 의거 구군청에서 자체적으로 계획을 수립하여 도로여건과 교통량 등 그 지역의 실정에 맞게 불법주정차단속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동구에서는 CCTV(고정식, 이동식) 단속 및 인력단속을 현재 07:00~20:00까지 실시하고 있으므로 시간을 다르게 적용할 경우 형평성에 어긋나기에 계획에 따라 단속시간을 동일하게 적용한다는 답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건의하신 롯데리아 구 고속버스터미널 앞 도로변에 설치된 고정식CCTV를 22:00까지 시범적으로 운영한 뒤 결과 확인 후 그 지역이 많이 혼잡 할 경우 동구 교통과의 협의하여 단속시간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또한 택시승차대는 2014.12월 설치하였으나 승차대로 인해 복합환승센터 개장 전부터 출퇴근, 주말뿐만 아니라 평일에도 주변 극심한 교통 혼잡으로『동대구역 특별교통대책 자문단회의』를 거쳐 2016.11월 철거하였음을 알려드리며, 올바른 주차문화의 정착을 위하여 지속적인 계도 및 단속을 실시하여 시민불편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