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시장님~~ 대구 퀴어축제를 막아주십시요!!!
답변일 2017-05-23
답변 평소 대구 시정 운영에 관심을 가져 주시고 적극 참여해 주신 점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매년 6월 개최되는 퀴어문화축제와 관련하며 심려가 크신 점 안타깝게 생각하며, 요청하신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립니다.

우선, 작년(2016년) 6월 26일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열렸던 퀴어문화축제에서는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의 프로그램(나체행렬, 성행위 묘사 등)은 진행된 사실이 전혀 없음을 확인 하였습니다.
올해(2017년) 퀴어문화축제는 6월 24일 개최될 예정이며, 영화제·사진전·미술전시·토론회 등과 함께 문화공연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에 중구청과 시청 문화예술정책과에서는 주최기관인 대구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http://cafe.daum.net/life-2van)에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지 않도록 사전 통보하고 위해한 내용으로 행사가 진행되지 않도록 조치 할 예정임을 말씀드립니다.
또한, 퀴어문화축제가 개최되는 당일에 중구청 해당 부서와 시청 문화예술정책과에서도 현장을 참관하여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적극 모니터링 함으로써 염려하시는 내용들이 행사에 포함되지 않도록 사전 조치하겠습니다.

관련하여 더 문의하실 사항은 시청 문화예술정책과(정수동 주무관 ☏803-6221)와 중구청 문화진흥과(☏661-2173)로 연락해 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대구 시정에 깊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화목이 더욱 충만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