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방학중 대학생 인턴 신청자격 완화해주세요
답변일 2017-06-05
답변 평소 대구 시정에 적극 협조해 주시고 관심을 가져 주신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리며, 귀하의 「대학생 행정 인턴」사업에 대한 질의에 답변 드립니다.
대구시는 2016년부터 대학생의 경제적 자립과 시정현장의 실무를 통한 취업과 진로설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대학생 행정 인턴」사업을 시행하고 있고, 올해는 연간 4회(매회 6주간) 사업을 시행 중입니다.
기본적인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대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구·경북 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고, 지원자 중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등록장애인, 3명 이상 다자녀가구, 다문화가정 등을 대상으로 한 특별선발에서 우선 선발하고 일반지원자는 추첨으로 선발함을 알려드리니,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업의 본 취지가 대구지역 대학생들의 사회적응 능력과 학비부담경감 지원을 위한 사업으로서 주민등록 주소지와 재(휴)학 중인 학교 소재지를 제한하고 있는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구광역시에서 시행하는 「대학생 행정 인턴」사업 외에 대구지역의 각 공공기관에서「대학생 행정 인턴」사업이 다양하게 시행되고 있으므로, 신청 자격 요건을 상세히 확인하신 후 지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 대구광역시 동구 2017년 대학생 행정인턴 모집_2017-06-01)
대구시는 지역 대학생과 청년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고, 지역에 주소지를 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우리 시의 청년지원 정책에 더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관련하여 더 궁금한 사항은 교육청소년정책관실(김성진 주무관 ☏803-3582)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대구 시정 발전을 위해 깊은 관심 가져주시기 바라며, 000 님의 학업활동에 건승을 기원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