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안녕하세요
답변일 2017-07-13
답변 평소 대구 시정에 적극 협조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립니다.
우선 택시 이용 중 휴대전화를 분실하여 염려하셨던 사항에 대해 위로를 전하며, 또한 습득하는 과정에서 불쾌함을 느끼신 점에 대해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시에서는 택시 기사 전원을 대상으로 하는 보수교육과 법령 위반자를 대상으로 하는 강화교육을 각각 매년 1회 4시간 씩 교통연수원에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구시는 전국 최초로 ‘친절택시 기사 선정’ 제도를 시행하고 있고, 친절기사로 선정된 기사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 대시민 친절서비스 개선을 위해 적극적인 관리·감독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휴대전화를 분실하고 습득하는 과정에 걱정이 크셨을 상황과, 습득물에 대해 사례를 요구하는 택시 기사로 인해 더욱 불쾌하셨을 것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며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송구스럽습니다.
이에 우리 시에서는 택시기사에 대한 정기교육과 수시교육을 통해서 더욱 안전한 운행과 더불어 진심어린 친절한 응대를 할 수 있도록 택시기사의 자질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은 택시물류과(803-4865)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대구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라며,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건강과 안전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