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두산동에서 학교 등굣길에 여중생의 안타까운 죽음에 대해 동네 학부모의 입장에서 두가지 건의
답변일 2017-07-21
답변 평소 대구 시정에 적극 협조해 주신 점과 교통행정 개선을 위해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신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7월 14일 교통사고로 등굣길 여중생이 귀한 생명을 잃은 데 대해 우리 시도 안타까운 심정을 감출 수가 없습니다.

이에 지난 7월 19일 경찰, 구청, 도로교통공단 등 관련기관과 합동으로 현장을 점검한 결과, 유사 사고 예방을 위해 우회전 차량의 통행 속도를 줄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으로 보고
해당 장소 횡단보도에 고원식 횡단보도와 미끄럼 포장 조치를 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러한 교통안전 시설물과 더불어 차량과 보행자 양자 모두 교통법규를 준수하도록 하고 특히 보행자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교통안전 지도를 강화하여 최선을 다해 시민 안전을 지키도록 하겠습니다.

또, 말씀해 주신 대우트럼프월드수성앞 정류소 버스정보안내기 설치 요청에 관해, 버스정보안내기 설치 요건인 노선수, 승차인원(100명 이상/일), 공사 환경, 구·군 협의 등을 고려하여 검토해 본 결과, 
해당 정류소는 5개 노선이 운행하나 승차인원(70~90명/일)이 요건에 맞지 않아 즉시 설치는 곤란하나, 연차적 설치 순서와 설치 요건 부합 여부 등에 따라 향후 설치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는 말씀을 드리니 이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통안전 시설물과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은 교통정책과(☏803-4762)로 연락해 주시고, 버스정보안내기 설치에 관한 사항은 버스운영과(☏803-5566)로 연락해 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대구 시정에 더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건강과 안전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