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버스무정차 개선민원
답변일 2017-07-20
답변 평소 대구 시정에 적극 협조해 주시고 우리 시 대중교통 운영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셔서 깊이 감사드리며, 시내버스 이용 중 불편을 겪으신 데 대해 진심으로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제26조 제1항에 의하면 운수사업자 및 운수종사자는 배차시간 등 운행계획을 준수하여야 함과 아울러 안전운행 및 여객의 편의와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우리 시에서는 시내버스 이용객께 편리하고 안전한 운행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선, 449번 노선버스는 평일 13분, 휴일 17분 정도의 간격으로 운행되고 있습니다.
귀하가 말씀하신 시내버스 배차간격의 단축은 한정된 시내버스 운행대수로 운영되는 여건의 한계로 인해, 이용수요·운행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개선해 나가야 될 사항임을 너그럽게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시내버스 운행여건의 변화에 따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개선점을 찾아가도록 노력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시내버스 노선 운행에 대한 안내와 이용 불편사항은 버스노선안내 홈페이지(businfo.daegu.go.kr)를 방문하시거나, 달구벌콜센터(☏120)로 전화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며,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은 버스운영과(☏803-4842)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대구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라며,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건강과 안전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