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대구시청에 복지정책이나 복지기획팀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답변일 2017-08-14
답변 1. 평소 시정발전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질의하신 대구시청 복지정책 수립과 기획하는 과정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2. 우리시 보건복지국에는 1정책관과 4개과가 있으며, 이 가운데 1정책관(복지정책관)과 2개과(어르신복지과,  장애인복지과)에서 사회복지분야 업무를 기능별로 분담하여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복지정책관(5개팀) 내 복지기획팀은 복지 뿐 만 아니라 보건건강, 식품 등 국내 전체업무를 총괄하며, 팀 주요업무로는 국 주요업무계획 총괄, 보훈, 인사․조직, 국 전체 예산편성, 국 전체 서무역할과 다른과에 속하지 않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복지기획팀은 사회복지, 보건건강, 식품관리 등 다양한 행정업무 역할을 총괄 수행하기 위해 행정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복지정책관 내 다른 팀에는 사회복지를 전공하여 전문성이 높은 사회복지직이 기능별 소관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3. 아울러, 귀하께서 궁금해 하시는 복지정책이나 기획은 우리 국의 사회복지분야 기능별로 담당하는 부서의 해당 팀별로 정책을 수립하여 실행하고 있으며, 복지기획팀에서는 보건복지국 전체적인 정책방향과 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4. 그러나, 앞으로 사회복지분야가 점차 확대되고 있어 복지기획팀에도 전문성이 높은 사회복지직을 배치하여 업무를 수행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5. 자세한 사항은 복지정책관실 복지기획팀으로 전화(☎803-3963)주시면 자세히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