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서문시장 용역에 관한 글로벌 명품시장 육성사업단
답변일 2017-08-24
답변 평소 대구 시정 발전을 위한 관심에 대하여 감사를 드리며, 귀하의 민원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글로벌명품시장육성사업단은 2015년 서문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중 하나인 글로벌명품육성시장으로 선정되어 만들어진 사업단으로 글로벌명품시장육성사업 핵심사업중 하나인 서문시장 야시장 사업을 개장·운영·관리하고 있습니다. 

이번 야시장 관리 용역 건은 비록 시 직접사업은 아니지만, 사업단이 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야시장을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야시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서 매대 운영자들을 지원하는 해주는 것으로 지역 내 능력 있는 업체를 선정하고자 시 홈페이지에 공고하였습니다.

또한 야시장 관리 용역은 야시장 매대 운영자의 수입으로 운영되는 사업으로 지방계약법을 따르지 않습니다. 지금까지는 6개월 이하의 단기사업을 했기 때문에 재정적인 문제가 대두되지 않았으나 금회부터는 10개월로 늘어남에 따라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임금체불을 예방하고 사업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현재 민간에서 하고 있는 아파트 관리용역 등의 경우 자본금 3억원에서 8억원정도의 자격제한을 하고 있지만 야시장 관리 용역의 경우 최소금액인 3억원으로 자격제한을 두었습니다.

야시장 관리용역 문의와 관련 불쾌하게 한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야시장을 관리하고 있는 글로벌명품시장 육성사업단의 불친절이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