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북구 매천동 매천농수산물시장 악취 해결
답변일 2017-08-25
답변 1. 먼저 저희 도매시장에서 발생된 악취로 인해 불쾌감과 생활에 불편을 드리게 된 점을 깊이 사과드립니다. 

2. 현재 계절적 요인으로 저희 도매시장에 과일과 야채 등의 거래물량이 많으며, 매일 발생되는 쓰레기는 신속히 처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연일 계속되는 무더운 날씨로 본의 아니게 쓰레기 냄새가 발생하여 불편을 끼쳐드리게 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3. 저희 관리사무소에서는 도매시장내 유통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쓰레기 발생 억제를 홍보하고, 폐기물 위탁업체에 대해서도 수거된 쓰레기는 즉시 처리토록 하고 탈취제와 물청소도 병행토록 하여 악취 발생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지도·감독을 더욱 강화하여 쾌적한 환경의 도매시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또한, 농수산물도매시장 시설현대화사업은 도매시장 이전 또는 재건축을 하기 위하여 논의 중인 상태입니다. 사업 추진을 위한 관련 종사자의 지속적인 합의를 통하여 최대한 빠른 시일 안에 결론을 내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5. 다시 한번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정중히 사과드리며, 이와 관련하여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도매시장 관리사무소 관리팀 (☎053-803-7014)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