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버스배치 및 배차간격 불편
답변일 2017-09-19
답변 평소 대구광역시 대중교통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시내버스 이용에 다소간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수성4번 노선은 범물동에서 출발하여 중동네거리, 수성시장역, 범어네거리 , 파티마삼거리를 경유하여 범물동까지 운행하는 지선노선으로 평일 15분, 휴일 19분의 배차간격으로 운행 중에 있습니다.
건의하신 바와 같이 현재 동대구로상에서 달구벌대로로 우회전하는 노선은 수성4번 뿐이나 도시철도와의 환승을 고려한 점 양해 부탁드리며, 
현재 이용수요가 적고 한정된 운행대수로 운행되는 시내버스 운행여건상 신규 노선을 신설하거나 증차하여 배차간격을 단축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시내버스 노선 신설이나 운행대수 조정을 통한 배차간격 단축은 전체적인 이용수요, 지역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합리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시내버스 이용시 정류소에 설치된 버스도착정보안내기나 모바일 노선안내홈페이지(m.businfo.go.kr)을 통해 도착예정정보를 확인하여 이용해 주시면 더욱 편리하게 시내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우리시 노선안내홈페이지(businfo.daegu.go.kr)를 방문하시거나 버스운영과(전화 803-4853)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