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전기차 충전소 설치 건
답변일 2017-10-20
답변 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깊이 감사드리며, 금호지구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 관련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금호지구에 전기차 충전소가 전무하여 전기차 이용에 불편이 많습니다. 이에 우리시는 충전 불편을 해소하고자 금호지구 내 충전시설 설치대상지를 조사하였으나 공공기관 및 주차공간 부족으로 지금까지 충전소 설치부지 확보에 어려움을 격고 있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우선 금호지구 인근 충전시설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이용가능한 급속충전기는 농수산물도매시장, 충전기 관제센터(서구가르뱅이로10길 31)에서 충전가능하며, 관제센터 충전소는 신천대로로 이동이 용이합니다. 

한편, 공동주택 전기차 충전을 지원하기 위해서 환경부 및 한국전력공사에서는 공동주택 입주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공용충전기 설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입주민대표회의 동의가 있으면 신청가능하며, 설치비용 및 관리는 설치기관에서 담당합니다. 다만, 입주예정인 아파트는 입주민대표회의 구성 이후 신청가능함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 : 환경부 1661-0970, 한국전력공사 350-2344
 
올해 금호지지구 인근 다사체육공원, 태전1동주민센터, 한국도로공사 칠곡영업소(칠곡IC) 등에 설치할 예정이며, 조속히 추가 부지를 선정하여 편리하게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미래형자동차과(☎803-6372)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