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상수도사업소 수도계량기 고장접수 관련 입니다.
답변일 2017-10-27
답변 평소 대구 시정에 관심을 가져 주시고 적극 협조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계량기 수선과 관련하여 심려를 끼친 점 진심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말씀하신 사항에 대해 지난 10월 24일 처음 전화 접수하였을 때 우리 사업소의 직원이 “물 나오는 수도꼭지 달린 파란색 파이프에서 누수가 됩니까?” 라고 여쭈었을 때 “그렇다” 라고 답변을 하셔서 전화를 받은 직원은 「부동전 누수」라고 판단을 하여 수용가 자체 수선임을 안내하였습니다.
이후 재차 통화 시 고장상황에 대해 귀하의 재설명을 듣고 「계량기 접합부 누수」임을 인지하였으며, 도급 계약된 업체가 방문하여 수선하여야 할 사항임을 확인하고 10월 24일 바로 수선을 시행하였고, 수선완료 사항에 대해 서무담당께 전화 통화상으로 안내해 드렸습니다.
최초 문의 하셨을 때 말씀하시는 내용을 상세히 확인하지 못하고 잘못된 안내를 하여 불편을 끼쳐 드린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는 시민들의 전화 문의에 대해 더 정확하고 친절하게 응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상수도와 관련한 일반 문의사항은 달구벌콜센터(☏120)으로 연락해 주시고, 누수·계량기 관련한 상세사항은 상수도사업본부 북부사업소 누수방지팀(☏670-3342)으로 연락해 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