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매천시장의 악취를 해결해 주세요
답변일 2018-04-04
답변 1. 먼저, 저희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발생한 쓰레기 악취로 불편하게 해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를 드립니다.

2.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은 잘 아시는 바와 같이 1988년 10월에 개장하여 30년이 지나 시설이 전반적으로 노후화되었으며 쓰레기 처리장 역시도 많이 노후화되어 악취문제가 발생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3. 악취의 주된 원인은 농수산물도매시장의 특수성상 전체 쓰레기의 70%를 자치하는 야채 폐기물로 분석하고 있으며, 저희 관리사무소에서는 악취문제 해결을 위해 도매시장 내에 입주해 있는 유통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쓰레기 배출량을 감소하도록 지속적으로 지도하여 2017년 기준으로 전년 2016년과 비교하여 쓰레기 발생량을 40%나 감소하였습니다.

4. 또한, 쓰레기 처리장 주변에 탈취제를 살포하고 물청소를 병행, 수시로 실시하여 악취 발생이 감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방역과 소독작업도 철저히 하여 청결하고 위생적인 농수산물도매시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는 점을 이해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관리사무소에서 실시하고 있는 이러한 노력들이 악취문제가 근본적으로 해결되기를 바라는 귀하의 바람에는 많이 부족할 것으로 생각되며 저희들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6. 현재, 대구시에서는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 재건축을 위한 사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구체적인 방안이 마련되면 저희 관리사무소에서도 문제가 되는 쓰레기처리장 개선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7. 아울러,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 재건축 사업은 도매시장 내 산재해 있는 많은 유통시설의 이전과 개·보수 등이 동반되는 복잡한 사업으로 많은 예산이 소요되는 사업이니만큼 짧지 않은 기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니 많은 이해와 협조를 당부 드리며, 농수산물도매시장 재건축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대구광역시 농산유통과(☎053-803-3444)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8. 다시 한 번, 저희 도매시장에서 발생한 쓰레기 악취로 불편을 드리게 되어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악취발생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도매시장 관리사무소 관리팀(담당자 : 김은미, ☎053-803-7014)으로 전화 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