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대구시홈과 통합예약관리 회원가입 문제
답변일 2018-04-09
답변 1. 안녕 하십니까?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 내용은 대구시 홈페이지 회원가입과 대구시 통합예약시스템 회원가입은 별개라는 안내가 필요하다는 것으로 이해 됩니다.

3.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시민들이 대구시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하는 목적은 글쓰기 게시판, 모니터단 게시판 등 글쓰기를 등록하기 위함이며, 대구시 통합예약시스템의 회원가입 목적은 대구시에서 제공하는 예약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서로 다른 회원가입 목적으로 인해 부득이 회원을 구분하여 가입할 수밖에 없음을 이해부탁드립니다. 

나. 다만,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내용과 같이 회원가입시 상세한 안내가 없어 혼란을 일으킨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빠른시일 안에 회원가입페이지에 별도 가입문구를 추가하여 불편함이 생기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다. 그리고, 이러한 불편사항을 듣기위해 통합예약시스템-팝업존에 “옥의티를 찾아라”란 게시판을 운영중에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리며, 민원신청은 커뮤니티-민원신청(두드리소)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한번 통합예약시템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주의하겠습니다.

4.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정보화담당관실 나인재 주무관(☎053-803-3638)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