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게시물 상세보기
수정일 2022-05-27 19:05:49
질의 내용
상수도 자동이체(납부)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내용
< 상수도 자동이체(납부)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신청방법 : 거래은행 방문 또는 해당 사업소 방문, 전화(Fax), 인터넷 신청

○ 신청일에 따라 납기 적용월이 달라집니다.
처리기한.
  - 자동이체 신규(변경) : 매월 1일 ~ 당월 요금조정(10일경) 업무시간 중 신청 건은 당월적용 되며 이후 신청건은 다음납기 적용

   -자동이체 해지 : 즉시 해지

출금일자 : 21일(추가출금 신청시), 말일(당월요금), 익월 4일(체납금), 익월 6일(당월요금 미출금분 +가산금)
○  유의사항

   -기존 자동이체 신청 고객은 이사 시 반드시 자동이체납부 해지 필요

   -요금출금일이 휴일인 경우 다음영업일에 출금

   -출금확인은 출금일 + 2영업일 후(4, 6일 출금은 3영업일) 각 사업소를 통해 가능

   -자동이체 납부 시 해당 납기 상수도 및 물이용 부담금의 1%를 할인(최대 5,000원, 부분출금 해당건 제외)

   - 계좌잔고 부족시 잔고 50원 이상일 경우 부분출금 되며 미납금은 가산금을 포함하여 익월 5일 영업일에 자동출금 되며 이후

     체납금은 출금되지 않고 OCR 고지서로 재고 지됩니다.

 

 ○ 기타 문의사항 :상수도사업본부 경영과(670-2154) 또는 수도 소재지 관할 사업소 요금팀.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