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성서1버스 배차
답변일 2019-08-30
답변 1. 안녕하십니까. 평소 대구광역시 대중교통에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2. 귀하의 민원내용은 “성서1번 배차간격 단축”에 관한 것으로 판단되며, 보내주신 자료를 바탕으로 민원사항에 대한 검토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현재 우리 시의 노선안내홈페이지와 스마트폰으로 조회가 가능한 모바일 노선안내홈페이지에서 공식적으로 도착예정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 조회하셨던 정보는 8월 26일 18시 58분에 개인사업자가 제공하는 앱에서 정보를 조회한 것으로 확인되며 해당 앱에서 19분 후 도착예정으로 조회된 차량은 15분 뒤인 19시 13분에 도착하였으며 54분 뒤에 도착예정으로 조회된 차량은 42분 뒤인 19시 40분에 도착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다. 도착예정정보는 차량의 위치가 조회 정류소에서 멀 경우 오차가 많은 점 양해 부탁드리며 모바일 노선안내홈페이지(m.businfo.go.kr)로 도착예정정보를 조회시 보다 정확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라. 아울러 시내버스 노선의 배차간격 단축은 이용수요, 노선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결정되는 사항으로 현재 한정된 운행여건에서 단시일에 개선하기 어려운 점은 다시 한번 양해 말씀 드립니다. 3. 부족한 답변을 드리는 점 송구하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버스운영과 서영우 주무관(전화 053-803-4853)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