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제안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전기차 보조금 관련
답변일 2020-07-13
내용 안녕하세요?
전기차 구입예정인 시민입니다.

대구시 일반 전기차구입보조금이 2020년이 반밖에 지나지않은 7월 초 현재 거의 소진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10월1일부 우선순위보조금이 일반으로 전환된다고알고있으나, 그 사이의 공백이 2~3달 정도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v.or.kr을 통해 우선순위보조금 출고가 현재 11대에 불과한 것으로 보이므로,

변경사업공고를 통해 일반보조금 소진과 동시에 우선순위보조금을 일반보조금으로 전환하여 주실것을 요청합니다.

예를들자면 지금의 상황은 일반주차장이  턱없이 모자란데 장애인 주차장은 텅텅비어있는 상황인거같습니다.

그리고 출고대수의 대부분이 렌트카 사업자인것으로 아는데 이게 과연 누구를 위한 보조금인지 의문입니다....법인사업자 쿼터가 필요해보입니다.

부디 적극행정하시기 바랍니다.
답변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에 협조하여 주신데 감사를 드리며, 전기차 보조금 관련 질의 사항에 대하여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올해부터는 “환경부 보조금 업무처리지침 개정”으로 인해 취약계층, 다자녀, 생애 최초 차량구매자 등에 전기차 보조금 우선순위(별도 물량 배정)를 부여하여 지원하게 되어 있어,
대구시의 임의대로 우선순위 물량을 일반물량으로 전환하여 조정하는 것은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단, 3분기까지(9월말) 우선순위 물량을 집행하고, 4분기(10.1일)부터는 우선순위 물량과 일반물량을 통합하여 보조금을 지원함)

또한, 렌터카 보급은 전년도와 다르게 최종 사용자의 주소지를 확인 후 대구시민의 한해서 보조금을 지원하게 되며, 현재(7.8.기준) 까지 전기차 보급은 1,343대로 렌터카 보급은 163대(12%)입니다.

※ 이외에도 전기차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미래형자동차과(☎053-803-6371~2)로 문의 하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끝.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