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코로나로 기간동안 대중교통내에 대화를 자제해달라는 안내방송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답변일 2020-09-04
답변 1. 안녕하십니까? 우리시의 버스운영과 교통발전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 내용은 “코로나19 기간동안 대중교통수단 내에서 승객간 대화 자제 안내방송을 요청”하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3. 귀하의 요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현재 우리시 마스크 착용관련 시내버스 안내방송의 경우에는 시내버스 1대당 1회 왕복 운행시 5회정도, 일일평균 20회정도 방송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나. 모두가 염려하고 있는 현재의 코로나19 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마스크 착용과 대중교통 이용시 대화자제 등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가 반드시 필요할 것입니다. 우리시에서도 시내버스 안내방송시스템의 사용공간이 허락하는 한도 내에서 승객간 대화 자제 안내방송이 송출될 수 있도록 검토하겠습니다.

4. 이상 귀하의 요청에 대하여 만족스러운 처리가 되었기를 바라며, 처리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하거나 기타 시내버스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대구광역시 버스운영과 서방경 주무관(☏ 053-803-4857, yagunuts@korea.kr)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