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요양보호사 자격증 발급
답변일 2020-09-21
답변 1. 접수된 상담민원(접수번호 : 165061, 접수일자 : 2020.09.28.)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하고자 합니다. 
  ○ 민원요지 
   - 요양보호사 자격증 발급 관련

2. 답변내용
  가. 귀하의 가정에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리며, 귀하께서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나. 귀하의 민원내용은 ‘실습을 완료하고 시험에도 합격하였는데 교육기관에서 자격증발급이 석 달 이상 소요된다고 안내받았으니, 신속히 발급해달라’는 것으로 판단되며, 문의하신 내용에 다음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① 귀하의 말씀대로 이론·실기·실습이 완료된 32회차 요양보호사 시험 합격생은 결격사유 조회와 자격증 신청서류 검토 후 문제가 없을 시 즉시 발급되며, 통상적으로 발표일로부터 한 달 정도 소요됨을 알려드립니다. 
       ※ 교육기관으로 관련 사항 공문 발송(’20.9.17.) 
    ② 다만, 이론·실기 수료 완료되었더라도 실습을 수료하지 않았다면 현장실습 대체교육까지 수료 완료하여야 자격증이 발급됩니다. 이에 대구시에서는 대체교육 완료된 32회차 합격생들의 자격증 발급을 매달 1회 발급예정이며, 일정관련 공문은 교육기관으로 ’20.9.15. 발송되었습니다. 
    ③ 전화로 안내드린 것과 같이 귀하의 자격증 발급 시점은 귀하의 교육수료상황과 해당 교육원의 대체교육실시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확한 일정은 교육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 문의사항이 있을 시 어르신복지과(☎053-803-3923)로 연락주시면 상세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