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대구시내버스 막차 종점까지운행 시행일시
답변일 2023-02-13
답변 1. 안녕하십니까. 평소 대구광역시 대중교통에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은 “시내버스 막차 중간종료 차량의 종점 운행”에 관한 것으로 판단되며, 민원사항에 대한 검토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우리 시의 시내버스 운행시간이 5시 30분에서 23시 30분이며, 23시 30분에 종점뿐만 아니라 중간지점에서도 운행을 종료하는 것으로 운행시간표가 계획되어 있으며, 막차의 경우 일부 차량이 종점까지 운행하지 않아 이용에 어려움이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시내버스 노사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왔습니다.
 나. 그 결과, 지난 5월 경에 시내버스 노사간 단체협상에서 23시 30분 이후의 운행에 대해 개선점을 반영함에 따라 향후 막차 운행차량이 중간종료 없이 종점까지 운행토록 근거가 마련되었으며 헌재까지 버스정보시스템 개선, 운행계획 수립 등의 준비과정을 거쳐 2023년 2월 18일부터 시행되오니 시내버스 막차 이용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다. 아울러 모든 시내버스 노선이 최대 00시 20분까지 종점까지 운행해야 됨에 따라 각 노선별로 기점과 종점에서의 막차출발시간이 일부 조정되었으니 시내버스 노선안내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및 운행시간표 안내를 참고하여 시내버스를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부족한 답변을 드리는 점 송구하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버스운영과 서영우 주무관(전화 053-803-4853)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