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재건축 소음
답변일 2017-06-02
답변 평소 대구 시정에 적극 협조해 주시고 관심을 가져 주신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리며, 귀하의 거주지 인접 부지에서 진행되는 건축공사로 인하여 불편을 겪고 계신 점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귀하가 겪고 계시는 공사 소음 고충사항은 건설현장 책임자에게 상세하게 전달하고 소음이 과다하게 발생하는 작업은 주말에는 자제하도록 하여(주중에 실시) 공사로 인한 소음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행정지도 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또, 생활소음 업무를 직접 관할하는 중구청 녹색환경과에 공사장 관리·감독을 강화하도록 강력히 요청하였습니다.

또한, 종전에 당직실(N-R-20170305-000004)과 두드리소(Y-R-20170521-000002)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해 관할 행정기관(중구 녹색환경과)으로 부터 조치결과를 직접 회신 받지 못하여 재차 민원을 신청하시게 된 점 진심으로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종전에 신청하신 2건의 민원은 답변이 된 것으로 확인이 되나, 귀하께 직접 회신이 되지 못한 사유는 중구청에 민원 회신 절차와 방법을 재확인해 보고 잘못된 점이 있다면 보완하도록 전달하였으니, 널리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대구시에서 운영하는 두드리소를 통해 신청된 민원의 처리과정과 결과는 두드리소(dudeuriso.daegu.go.kr)의 나의결과보기 메뉴에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관련하여 더 궁금한 사항은 시청 환경정책과(803-3682)와 중구청 녹색환경과(☎661-2583)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대구 시정 발전을 위해 깊은 관심 가져주시기 바라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화목이 더욱 충만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