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버스 증차 및 배차시간 짧게 요청합니다.
답변일 2017-07-03
답변 평소 대구광역시 대중교통에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000 님께서는 금호지구의 노선 증설을 건의해 주셨습니다.
말씀하신 바와 같이 금호지구는 공동주택 입주에 따른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5년 노선개편시 북구4번 노선을 방천리와 홈플러스 칠성점까지 연장하고, 금호지구에서 중리동, 대구역, 반월당을 거쳐 수성구 범물동까지 15분 간격으로 운행하는 204번 노선과 칠곡에서 금호지구를 경유하여 대곡지구까지 22분 정도 간격으로 운행하는 급행7번 노선을 신설한 바 있습니다.

또한, 지난 1월 북구4번의 출근시간대 혼잡 완화를 위해 운행차량을 1대 증차하여 운행하고 있으며, 출근시간대 배차간격 추가 단축을 위해 운행업체와 협의중에 있습니다.
건의하신 노선 증설과 연장은 현재로서는 시내버스의 한정된 운행대수로 인해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음을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향후 교통여건 변화에 따라 건의하신 내용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불편을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원하시는 답변을 드리지 못해 송구하며, 폭염에 건강 유의하시고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우리시 노선안내홈페이지(businfo.daegu.go.kr)를 방문하시거나, 시민행복콜센터(국번없이 120번) 및 버스운영과(전화 803-4852)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