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제안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937번 버스 난폭운전
답변일 2017-09-01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가끔씩 담티역 1번출구에서 메트로팔레스 3단지까지 937번 버스를 탑니다.
탈 때마다 느끼는거지만 굉장히 빠른 속도로 난폭운전하고 정류장에 도착하기 전부터 위험하게 문을 엽니다. 
120에 몇 번 이야기했습니다만, 전혀 바뀌는게 없네요. 

어제(8.29일)도 버스를 탔는데 역시나 난폭하시더군요. 승객이 탄 후 자리도 안 잡았는데 
전 속력으로 달리는 건 기본이고요.  
첨부 사진은 어제 저녁 7시 50분 경 메트로 3단지 정류장 앞에 937번 버스가 정차한 모양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차를 도로 한가운데에 세웠습니다. 정류장에 차를 붙일 생각은 전혀 없고요. 
기사가 얼마나 급하면 이럴까요?

제발 실효성 있는 제재를 가하시기 바랍니다. 
행정지도를 하는 것 같은데 왜 고쳐지지 않을까요? 전혀 실효가 없기 때문이겠죠.
실효가 있으려면 기사 뿐아니라 사업주도 처벌해야 할 것 같은데요. 사업주도 처벌을 받나요?

택시, 버스 서비스는 20년 전이나 지금이나 똑같습니다, 다 바뀌었는데 이 두가지만 바뀌지 않네요. 


답변 ○  먼저 대구시 대중교통에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  드리며, 시내버스로 인해 불편을 겪은데 대하여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제26조제1항 등의 의하면 운수사업자 및 운수종사자는 배차시간 등 운행계획을 준수하여야 함과 아울러 안전운행 및 여객의 편의와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  제보해 주신 민원은 난폭운전과 관련된 사항으로써 해당 버스업체(경북교통)에 통보하여, 1차적으로 해당 기사를 직접 교육하여 난폭운전이 개선될 수 있도록 행정지도 하겠습니다. 또한, 대구교통연수원에서 실시하는 운수종사자 교육 시 난폭운전을 개선하여 안전운행 하도록 교육을 강화하여 승객들이 버스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앞으로도 대구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라며, 시내버스 이용에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달구벌콜센터(전화 120)나 버스운영과(803-4842)로 연락주시면 성의껏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