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제안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시내버스 음성노선 일부안내 오류 시정건의
답변일 2017-09-04
내용  수고하십니다. 
지난 6월1일자로 제가 이곳을 통해  송현역  3번출구앞 버스정류장 음성노선안내 변경을  요구하여 
답변을 기한내에 받았습니다.

 이후, 수정안을 통해 일부 버스차량들이 반영했지만,
다른 일부 버스들이  수정이 제대로 되지 않아, 
올바른  정류장이 아닌 엉뚱한 정류장을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송현역3번출구앞 버스정류장을 지나다니는 노선을 소개 할때 일부버스가
음성의 질이 좋지 않아 앞 두글자는 생략하고 뒷부분의  명칭을 "**지구입구앞"이라고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649, 650번버스에서 발생)

 문제는 이렇게  오작동을 하고 있는 차량이 얼만큼 있는지 확인이 되지 않다는 겁니다.
 제가 이용해서 확인한 차량만해도  날짜까지는 메모를  못했지만, 머리속에 저장되어 있는 차량만해도
649 → 5311호, 5313호, 5333호,
650 → 1617호 입니다.

 심지어 반대편인 송현역 4번출구 버스정류장 음성안내기계에서는 북구청역이라고도 들은 노선까지 있었습니다.
그리고  예전정류장인 가야기독병원이라고  소개로 나오는 차량도 있었습니다. (726번버스 2605호)  

 제가 샘플로 달서 4-1번을 음성노선안내기계에서 나오는 오류멘트녹음을 mp3 파일로 녹음(11초분량)을해서 첨부파일을 통해서 올렸습니다. 

이번정류장은 송현역 3번출구 입니다. 다음정류장은 중소기업진흥센터입니다.라고 나와야하는데,
이번정류장은 한국운전시험장입니다. 다음정류장은 중소기업진흥센터입니다.라고 잘못나오고 있습니다.
답변  평소 대구광역시 버스운영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시내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제보하신 시내버스 내부 안내방송 오류에 대하여는 유지관리 업체에 조속히 정비 및 시스템 점검 및 실태조사 등을 요청하였습니다.
 다시한번 시내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이 외에도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우리시 노선안내홈페이지(businfo.daegu.go.kr)를 방문하시거나 버스운영과(전화053-803-4851)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