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버스증설 및 배차간격 단축 요청(세천리)
답변일 2018-02-25
답변 안녕하십니까.  우리시 대중교통에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세천리 지역의 노선 증설을 건의해 주셨습니다.

말씀하신 세천리 지역은 세천지구 개발전 성서3번이 운행중에 있었으며, 성서5차산단과 세천지구 시설 입주에 따라 ’15년 8월 노선개편시 성서1(-1)번 노선을 세천지구로 경유토록 변경하였고, 지난해 2월 이용수요 증가에 따라 운행대수를 2대(10→12대) 늘려 배차간격을 7분(30→23분 정도) 단축하여 운행하고, 지난 1월에는 달서1번을 계명문화대에서 세천지구로 연장하여 운행토록 하였습니다.

한정된 운행대수로 인해 세천지구와 같이 택지개발로 인한 시내버스 미운행지역의 노선공급이 우선적으로 시행되고 있어 세천지구의 노선증설은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음을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세천지구를 포함해 전체 시내버스 이용수요 변화 등을 분석을 통해 이용수요 증가 지역의 운행노선 배차간격 단축방안을 종합적으로 검토중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원하시는 답변을 드리지 못해 송구하며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우리시 노선안내홈페이지(businfo.daegu.go.kr)를 방문하시거나, 시민행복콜센터(국번없이 120번) 및 버스운영과(전화 803-4852)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