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버스정류장 부스 재시공 요청
답변일 2019-06-14
답변   안녕하십니까? 평소 대구광역시 버스운영 및 교통발전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요청하신 중동네거리2 정류소 유개승강장 정비 건과 관련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해당 정류소 유개승강장은 2019년 상반기 유개승강장 설치대상지로 선정되어 市 버스운영과의 예산을 지원 받아 수성구청 교통과에서 설치하였습니다. 정류소 주변 인도 폭이 협소하여 소형 유개승강장을 현장에 적합하게 방향을 반대로 설치한 것입니다.
  요청하신 내용중 빗물, 의자위치 조정은 수성구청 교통과에 요청하였으나, 승강장 앞쪽이 유리로 된 부분에 대해서는 조치가 불가합니다.
  이는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인도 폭 협소로 인해 반대방향으로 설치하여, 이용객이 의자에 앉을 경우 도로와 너무 가까워지게 되므로 도로 방향에서 튀는 이물질 또는 빗물 등의 영향을 최소화하고, 비․바람으로부터 보호 효과도 있을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입니다.
  즉시 조치하지 못한 점에 대해 죄송하오나,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정비를 완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니, 많은 이해와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하거나 시내버스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대구광역시 시내버스 노선안내 홈페이지(businfo.daegu.go.kr)를 방문하시거나 박동진 주무관(☏053-803-4851)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