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순환 3,순환3-1,564번,서구1-1,서구1
답변일 2019-07-12
답변 ○ 안녕하십니까!   먼저 대구시 대중교통에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 드리며, 시내버스로 인해 불편을 겪은데 대하여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제26조제1항 등의 의하면 운수사업자 및 운수종사자는 배차시간 등 운행계획을 준수하여야 함과 아울러 안전운행 및 여객의 편의와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제보해주신 사항은 대구 시내버스의 운행시간 준수 등 전반적인 여객서비스 개선 요청으로 판단되며, 버스업체에 대한 지속적인 행정지도 및 운행기록 모니터링을 통해 운행시간을 최대한 준수하고, 운수종사자의 친절도 향상 및 승객안전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으며, 업체별 방문 CS교육 및 대구시 교통연수원에서 실시하는 운수종사자 교육을 강화하고 시내버스 모니터단 운영, 시민 참여를 통한 친절기사 선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여객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만, 시내버스는 도시철도와는 달리 신호걸림, 도로정체 등으로 배차시간을 정확히 맞추는 것에 대해 현실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향후, 버스이용 불편사항이 있을시 달구벌콜센터(053-120)나 버스운영과(김우진, 053-803-4842)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대구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라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