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버스 도착 정보 표시기 관련
답변일 2019-08-06
답변   안녕하십니까? 평소 대구광역시 버스운영 및 교통발전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요청하신 수성구청앞 정류소 내 노선안내도 정비를 통한 버스정보안내기 확인 불편사항 보완 건과 관련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현재 해당 정류소에는 14개 노선이 운행하고 있고, 시민들의 시내버스 이용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경유노선을 확인할 수 있는 노선안내도, 대구시 민원 관련 두드리소 홍보물, 버스정류소 금역구역 안내표시 등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 중 노선안내도는 글자가 너무 작으면 잘 보이지 않고, 너무 크면 경유 노선 수가 많아 1장에 표시하기 어려워 이용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유개승강장 안과 밖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현재 크기로 각각 2장씩 부착하였습니다.  또한, 두드리소 및 금역구역 안내표시 홍보물의 경우 대구시에 민원을 접수하는 방법과 버스정류소 주변 10m 지역은 금연구역이라는 안내를 함으로써 시내버스 이용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관련 부서의 요청으로 부착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노선안내도의 경우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크기를 더욱 작게 할 경우 글자가 너무 작아 잘 보이지 않을 것으로 판단되어 축소하거나 귀하께서 요청하신 바와 같이 높이를 낮춰서 설치하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공익홍보물의 경우 요청 부서가 각각 달라 설치 규격이 다양하여 미관상 좋지 않아 향후 공익홍보물 설치시에는 크기를 규격화하고, 시민들의 정류소 이용에 불편을 최소화하는 위치에 부착하도록 시설물 유지관리기관인 대구시설공단과 협의 중에 있습니다.  귀하의 요청을 반영하지 못한 점은 죄송하오나, 시민들의 시내버스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이해와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하거나 시내버스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대구광역시 시내버스 노선안내 홈페이지(businfo.daegu.go.kr)를 방문하시거나 박동진 주무관(☏053-803-4851)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