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서문시장 야시장관련 민원
답변일 2019-08-20
답변 안녕하십니까?먼저 바쁘신 가운데도 불구하고 대구 시정발전을 위하여 참여하여 주신 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귀하께서는 서문시장 야시장 매대 상하차시 윈치의 사용 및 기존 보유 중인 윈치를  새로운 제품으로 교체하여 줄 것을 건의하여 주셨습니다.이에 대한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우선 귀하의 요청사항과 관련하여 지난 2019년 3월, 시청 관계자, 야시장 셀러 임원, 야시장 관리단 관계자, 윈치 제작업체가 참여하는 회의를 2차례 개최한 바 있으며 회의 및 현장 확인 결과 새로운 윈치 제품을 사용할 경우 야시장 셀러분들이 직접 매대을 이동시키는 어려움은 해소가 가능하나, 이동시 소요시간 과다 및 관리업체의 연장 근무에 따른 매대 당 관리비 7~8만원 상승 등의 문제점도 확인되었습니다.* 수작업 이동 : 20분, 기존 보유 윈치활용 이동 : 90분, 신규 윈치활용 이동 : 60분이에 현재 상품 매대 8대를 대상으로 상하차시 기존의  윈치를 활용하여 시범 운영 중에 있으며 향후 야시장 전체 매대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확대할 예정입니다.시범운영 결과 윈치 사용의 효율성이 높고 안전상의 문제 등이 없을 경우에 한하여 관리비 인상에 대한 동의 여부 등을 조사하여 필요시 새로운 윈치로 교체할 예정이오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앞으로도 대구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라며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민생경제과 류현석 주무관(전화 : 053-803-3227, 전자메일 : youngrak@korea.kr)에게 연락주시면 성실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