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죽전역 서편 지하철 출구 개선 (추가)
답변일 2019-09-09
답변 안녕하십니까?
우리 시 도시철도건설 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리며, 죽전역 서편 출구 공사와 관련하여 ‘서편 출구의 성서 방향 출입구 추가 설치, 엘리베이터 2대 설치’를 요청하신 귀하의 민원에 대해 답변해 드립니다.
도시철도 2호선 죽전역 서편 출입구의 경우 지하공간개발과 함께 설치할 예정이었으나, 죽전역 지하공간개발계획이 취소됨에 따라 서편 출입구가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이로 인해 지역 주민 여러분들의 죽전역 이용이 불편하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현재 서편 출입구 2개소를 추가로 설치하는 공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서편 출구의 성서 방향 출입구 추가 설치’에 관한 사항은 실시설계 시 주민설명회 때에도 제시된 의견이나,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환기구(달구벌대로 성서 양방향) 간섭과 인도의 잔여폭이 협소하여 구조적으로 시공이 불가능한 상태임을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 ‘엘리베이터 2대 설치’와 관련해서는, 향후 죽전역 주변 개발 계획과 도시철도 출입구별 승·하차 인원 데이터 분석 등을 실시한 결과 에스컬레이터 1200형(6000명/1시간) 2대로 이용 예상인원 수용이 가능한 것으로 검토됨에 따라 설치 작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이와 함께 교통 약자 등의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해 엘리베이터 17인승 1대를 추가로 설치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도 도시철도건설과 이용에 관해 지속적으로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고,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는 가족들과 더욱 화목하고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