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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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 급행 1번이 <동화교입구>에서도 정차하도록 해 주세요.
답변일 2019-09-26
답변 ○ 안녕하십니까! 먼저 대구시 대중교통에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 드리며 시내버스로 인해 불편을 겪은데 대하여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제26조 제1항 등에 의하면 운수사업자 및 운수종사자는 배차시간 등 운행계획을 준수하여야 함과 아울러 안전운행 및 여객의 편의와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제보해 주신 사항은 하차벨 미사용에 따른 시내버스 하차 불이행 사항으로 보여집니다. 우선, 시내버스의 하차 불이행으로 불편을 겪게 해드린 점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대구시내버스의 하차는 하차벨 버튼을 눌러 벨소리 뿐만 아니라 운전석에 위치한 단말기에 표출되는 하차신호를 통해 버스기사가 확인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향후 시내버스의 승하차가 철저히 이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행정지도 하겠으며, 운행기록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업체별 방문·실시하는 운전자 친절교육, 대구시 교통연수원의 운수종사자 교육을 더욱 강화하여 정시성 확보 및 승객에 대한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대구시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라며, 시내버스 이용에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달구벌콜센터(120)나 버스운영과(김명규, 053-803-4842)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