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사례 외식업 자영업 일반식당온누리상품권사용가능여부?
답변일 2020-04-10
답변  1.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함께 동참하고 애써 주시고 계신데 깊이 감사드립니다.
 2. 귀하의 질의 내용은 긴급생계자금 지원으로 지급되는 온누리 상품권이 전통시장 뿐 아니라 지역내 소규모 일반식당에서도 사용 가능한지에 대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한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대형 유통업체와 치열한 생존경쟁을 하고 있는 전통 시장으로의 고객유도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온누리 상품권을 발행하고 있으며, 전국의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나. 이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사용처를 규정하고 있는 사항으로 골목상권 내 소규모 일반식당의 온누리 상품권 사용 가능 여부에 대해서는 죄송하지만 불가하다는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 참고로 우리시에서는 2020년 5월 대구사랑상품권 발행을 앞두고 있습니다. 
      대구사랑상품권은 사업장 주소지가 대구시로 등록되어 있는 전통시장을 포함한 소상공인 가게에서 취급 할 수 있으며, 이는 지역에 있는 재화가 외부에 쓰이는 것을 막고 우리 지역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것으로 대구시 자영업자의 매출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3. 아무쪼록 코로나19 위기를 지혜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희망을 잃지 마시기 바라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민생경제과 손주희 주무관(☎053-803-3223)으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