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제안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온누리상품권 주유소 사용
답변일 2020-06-02
내용 오늘 오전 긴급생계자금을 수령후 주유를 하려 주유소를 들러 관계자분께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 하냐고 물으니 여긴 상품권 취급을 안하니 주유를 하고 싶으면 카드를 들고 오라며 거부를 당했습니다. 제가 알기론 주유소 사용도 가능 한걸로 알고 있는데 혹시 원래 카드 사용시만 주유가 가능 한지 아님 상품권도 이용이 가능한데 업장쪽에서 일부러 거부를 한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1.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함께 동참하고 애써 주신데 대하여 깊이 감사드립니다.

2. 온누리 상품권은 전통시장 등의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 발행‧유통하는 상품권으로, 전통시장법에 따라 전국의 전통시장 및 상점가 중 가맹점으로 등록 된 점포 외에는 상품권 취급이 불가합니다.

3. 따라서 모든 주유소에서 사용가능한 것이 아니라 전통시장 내 가맹점으로 등록된 주유소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으며, 자세한 사용처는 "전통시장 통통(www. sijangtong.   or.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앞으로도 변함없는 애정으로 온누리 상품권을 애용하여 전통시장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민생경제과 손주희 주무관(☎053-803-3223)으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끝.
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