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례 공개

더 빠르고, 더 편리하게 민원제안을 도와드립니다.

민원사례 공개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대구환경공단 신천사업소 내 테니스장 개방을 부탁드립니다.
답변일 2020-07-13
내용 대구시민을 위한 시행정의 수고와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금번 코로나로 인하여 실외 운동시설인 테니스장이 폐쇄되었다가 대부분  재개방 되었는데 
대구환경공단 신천 사업소내 테니스장은 아직도 폐쇄되어 있습니다.
공공시설은 대구 시민이 함께 공유하며 심신안정과 건강증진에 상당한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신천 사업소 테니스장도 개방을 부탁드립니다. 
지난해 하반기에 조명시설 재공사로 시민들이 이용하기게 쾌적하게 운동할수 있는 공간입니다. 
하루빨리 담당자와 소통하여 재개방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건승을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안녕하십니까?   

대구 시정에 관심을 가지고 협조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귀하의 「대구환경공단 신천사업소 내 테니스장 개방」을 요청하신 민원사항에 답변을 드립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정부에서는 개인방역 5대 수칙과 31개 분야별 세부생활지침을 발표(2020. 5. 3.)하고, 지난 5월 6일부터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우리 시는 ‘코로나19 극복 대구광역시 범시민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대구시 7대 기본생활수칙」 및 각 분과별로 「분야별 세부 생활수칙」을 정하여 시민들이 일상적인 생활을 영위하면서 감염병 예방도 병행하는 생활방역체계를 시행중입니다. 신천하수처리장 테니스장은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공공체육시설과는 달리 해당 체육시설이 하수처리장 내에 위치하고 있어 사업소 정문 및 직원 근무 공간인 관리본관의 화장실 등을 공용으로 사용하는 구조이고 체육시설 이용자와 하수처리장 직원들과의 접촉 등으로 인하여 코로나19 감염 전파 발생의 우려가 있습니다.

 테니스장이 위치한 신천하수처리장은 대구시에서 발생하는 하수를 처리하는 환경기초시설로서 연중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관리·운영 하여야 하는 중요시설이기 때문에  운영직원들의 감염 위험을 최소화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또한 코로나19 분야별 세부 방역지침(대구광역시 체육분야 생활수칙)등에 의거 발열체크, 출입자명부 관리 및 체육시설 유지·관리를 위한 인력을 별도로 배치하여야 하나 이 또한 현재의 인력 상황이 여의치 않습니다. 

이와 같은 사유로 부득이 테니스장 재개방을 연기하고 있는 형편을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코로나19 상황이 호전되어 시민 여러분과 직원의 안전이 확보된다고 판단될 경우 빠른 시일 내에 재개방(대구환경공단 홈페이지 사전공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은 대구시 수질개선과(☏053-803-4325) 또는 대구환경공단 신천하수처리장(☏053-605-8485)으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건강과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지금까지도 잘 협조해 주신 것처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7대 기본생활수칙’ 준수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검토부서]대구광역시 녹색환경국 수질개선과 [담당자]노창학(☏053-803-4325)
뚜봇